열차무선통신

 열차무선통신

 

케이원정보통신은 철도통신에 무선망을 더해 국내 철도차량 안전기준 규칙을 준수하고 국제 표준화된 열차무선통신 방식을 채택하여 열차 차상장치를 공급합니다.
국내 최초 TETRA 기반 Train-Radio 국산화에 성공하였으며 열차무선 관제서버/관제 조작반(CAD) 국산화를 통해 도시철도공사, 고속철도, 경전철 등에 풍부한 경험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세계 최초 LTE-R기반 열차무선 차상이동국을 국산화하여 전국을 잇는 철도망의 영역을 넓힘으로써 열차 무선통신의 선두주자로 발돋움합니다.

LTE-R 이란?

LTE기술을 철도서비스에 적용하여 열차운행정보(CAD) 표출, 개별/그룹 통화, 일제통화, 비상통화, 방송통화(민방위 방송, 안내방송, 비상인터폰 방송 ) 등을 서비스 합니다. 기존 열차무선 시스템이 가지지 못하였던 고속의 대용량의 데이터 처리와 각종 미디어 처리 그리고 선명한 음성통화가가능하며 보안성과 안정성을 확복하여 차량 내 타 시스템과 원활한 인터페이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구성도

적용사례

기대효과

안정적인 다수의 TETRA 열차무선시스템 및 LTE-R 열차무선시스템 구축 경험을 통해 구축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TETRA 시스템 및 LTE-R 시스템에서 보다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열차무선시스템을 국내·외 철도사업자들에 제공하며 열차무선시스템의 성공적인 사업수행을 보장합니다.

보유 솔루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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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HF. TETRA. ASTRO. LTE-R 통합열차무선시스템

기존 개별적으로 사용되던 다양한 통신방식의 장치를 하나의 통합시스템(자동절체)으로 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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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TE-R전용 열차무선시스템

고속/대용량 데이터(최대 75,000Kbps) 통신이며, 350Km 이상의 속도로 달리는 기차에서도 영상통화를 비롯한 데이터통신이 가능하고, 철도 신호 제어가 가능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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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령관제조작반 및 열차고장정보 시스템(CAD/TFIS)

통신관제(CAD)시스템 및 철도고장정보시스템을 통하여 효울적인 열차운영 및 유지보수 가능(TETRA TRS 및 LTE-R TRS에 의해 지원)

레퍼런스

- LTE-R기반 이동국장치 부산1호선 55편성(2017년)
- LTE-R기반 비상방송장치 부산1호선 40량(2018년)
- 인천공항철도 LTE-R 구축(2018년)
- 하남선 LTE-R 신조4편성(2018년)
- KTXI/II, 호남선, 수서선, 원강선 용 TETRA 열차무선장치(ACS)및 화면 장치(MCU) 공급
- 서울9호선, 분당선, 공항철도 용 TETRA 열차무선장치 (TRIU & TRCP)공급
- 홍콩 SCL, 말레이시아 KVMRT, 인도 델리/방갈로/뭄바이/노이다/구르가온 메트로 용TETRA 열차무선장치(TRIU&TRCP)공급

담당자

ICT 사업부 장선일 상무 | sijang10@k-wo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