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 산업

SI/ITO/4차산업

 

케이원정보통신은 4차 산업혁명이 대두되고 모든 것이 변화하고 있는 현실에서 급속한 시장흐름에 대응하기 위해 최적의 스마트 기술을 적용한 비즈니스를 제공합니다.
IT분야별 인공지능, 빅데이터, 클라우드, IoT 등 스마트 사업을 리드하고 있는 주요 사업영역에 시스템 구축, 통합, 유지보수 등의 서비스 영역을 적용하며 기술을 연구하고 개발하는 자세로서 통찰력을 발휘하며 각고의 노력을 통해 전문 기술을 취득하고 발휘하여 4차 사업의 발전에 기여합니다.

사업개요

한국정보화진흥원 ‘지능정보데이터전문가협회’ 기반구축분과 기반Infra구축 사업자 선정

차별화된 IT 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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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4차 산업혁명의 핵심 기술인 인공지능을 업무에 활용
- 자가학습이 가능한 인공지능 분석 모델을 기반으로 각종 문제 해결 및 의사결정
- 인지컴퓨팅 기반의 비정형 데이터(음성 및 이미지 등) 활용으로 미사용 데이터의 가치 상승·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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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성능 개선을 통한 마케팅 효율성 제고
- 서비스 품질 개선 및 신제품 개발
-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문제 예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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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인프라 구축 비용 절감 및 클라우드 기반 관리 서비스로 효율성 증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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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홈, 자동차, 의료 등 다양한 IoT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 및 경제적·물리적 안정성 확보
- 공공, 산업, 개인 융합 서비스 모델 도출
- 실생활 적용으로 다양한 지능형 사물 출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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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ICT 급속 발전에 따른 변화와 혁신 대응 교육(인식, 수용, 관리 단계별 추진)
- 최신 ICT기술 트랜드에 대한 이해와 공감, 선택 및 집중
- ICT 접목에 따른 신 문화 경험 등

2017년 한국정보화진흥원 '지능정보데이터전문가협회' 기반구축분과 기반 Infra구축 사업자 선정

보유 솔루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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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ix Mind(인공지능 지능형 플랫폼)

Wix Mind는 인공지능 Wix가 활동하는 기반으로서 모든 솔루션과 서비스가 안정되게 운영되는 강력한 아키텍처를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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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 키오스크

스마트키오스크는 기존의 기오스크와 POS의 통합모델로서 음성 + 영상 + OCR + IoT으로 4차산업 에서 선두 모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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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Voice(지능형 음성융합 솔루션)

i-Voice는 음성을 텍스트로 전환 및 발화하고 Wix-Mind(챗봇, TA, AI플랫폼)과 연결되어 대화처리, 자동상담, 분석, 예측 등의 지능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솔루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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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CHAT(챗봇)

온라인(인터넷, 스마트폰, SNS 등)을 통해 고객과의 상담을 처리하고 서비스를 인도하는 인공지능기반 챗봇 솔루션으로 단순질의부터 심화질의까지 자연어이해를 통한 Semantic 검색 및 추론답변을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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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nyconn DI(데이터 통합)

Anyconn DI는 ETL/EAI/ESB 기능이 하나의 솔루션에 통합되어 쉽게 데이터를 이관, 수집, 연계가 가능합니다. 단일 솔루션 도입으로 구축비용 및 유지보수 비용을 절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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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dis(비정형 빅데이터)

Redis는 오픈소스 기반의 데이터베이스 관리 시스템으로서 비정형 데이터를 저장하고 관리하는 솔루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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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등기우편 서비스

온라인 등기우편 활성화를 위한 “전자문서법“ 고시 개정에 따라 누구나 쉽게 모바일 메신저를 통하여 온라인 등기우편을 받을 수 있고, 분실에 따른 개인정보 유출의 위험을 사전 방지하며, 일반 등기 우편과 같은 법적 효력이 있는 효과적인 온라인 등기 우편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래퍼런스

- 한화생명 빅데이터 운영(2017년~현재)
- 충남도청 지능형 민원콜통합시스템(2017년)
- 행정안전부 직무알림 챗봇(2017년)
- 대구광역시 AI기반 지능형 자동상담 Sherpa 개발완료 및 납품(2016년)
- 대구광역시 민원 제안 및 콜센터 시스템 통합 구축 용역(2015년)
- 부산광역시 민원통합관리시스템 구축 기본 설계 컨설팅(2015년)
- 천안시 민원 관리시스템 구축(2015년)

주요 구축사례

보이스봇

롯데시네마 모바일 보이스봇 구현 사업

보이스봇이란?
플랫폼 기반 AI 스마트 키오스크로 영화 예매, 예매내역 찾기, 매점 구매 등을 말뭉치를 이용해 한번에 여러 프로세스를 뛰어넘는 ‘셋트QA’를 완성한 결과물임

 - STT 엔진
 - TTS 엔진
 - AI 정답률 향상 엔진
 - AI 후처리 엔진(유사어, 사전관리로 엔티티 처리)
 - AI 영상처리 엔진(얼굴, 신분증 등 인식)
 - 인식률 95% 이상

NS

NS홈쇼핑 디지털 컨택센터 구축

에네스란?
NS홈쇼핑을 이용하는 고객들은 제품 문의부터 주문, 반품까지 전 과정에서 컨택센터 대기 시간 단축은 물론 표준화된 품질의 상담을 경험할 수 있음

 - AI 챗봇
 - 고객 맞춤형 ARS
 - 상담 데이터 분석·관리 최적화 서비스
 - 자연어 인식 AI응답기
 - AI 상담사 응대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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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구광역시 인공지능 및 빅데이터 기반 지능형 상담시스템 구축

뚜봇이란?
전국 최초로 인공지능이 적용된 뚜봇(두드리소의 상담로봇)은 2016년 말에 태어났고 3개월의 시범 운영 후 2017년 4월 1일부로 정식서비스로 오픈함
뚜봇이 태어난지 100일 되던 날 그 동안 뚜봇은 2877건의 상담을 수행하였으며 국내 최고의 정확률인 72%를 달성함

 - 자연어 처리 및 유사어 판별
 - 여권분야 민원 상담
 - 단순 반복적인 민원 자동 상담
 - 기존 상담사 업부 경감
 - 질의사항 답변 및 통계 분석 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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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은행 모바일 컨텐츠(DM) 프로세스 구축사업 수주

모바일 DM 프로세스는?
개별화된 모바일DM을 제작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하여 영업점별로 개별화된 마케팅 채널을 구축할 수 있음.
우편DM, 모바일 DM을 한 개의 툴로 작업하며 모니터링 및 성과분석이 가능
→ 고객사의 디지털 마케팅 경쟁력을 강화

[사업범위]
 - 개별화 모바일브랜치 구축
 - 모바일DM 제작 툴 (One Source Multi Use)
 - 마케팅 실행강화 및 모니터링 성과분석
 - 신 단말환경 HTML5 커스트마이징

담당자

KDC 사업부 조대현 이사 | cyberdhcho@k-wo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