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 사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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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이원정보통신은 4차 산업혁명이 대두되고 모든 것이 변화하고 있는 현실에서 급속한 시장흐름에 대응하기 위해 최적의 스마트 기술을 적용한 비즈니스를 제공합니다.
IT분야별 인공지능, 빅데이터, 클라우드, IoT 등 스마트 사업을 리드하고 있는 주요 사업영역에 시스템 구축, 통합, 유지보수 등의 서비스 영역을 적용하며 기술을 연구하고 개발하는 자세로서 통찰력을 발휘하며 각고의 노력을 통해 전문 기술을 취득하고 발휘하여 4차 사업의 발전에 기여합니다.

사업개요

2017년 한국정보화진흥원 ‘지능정보데이터전문가협회’ 기반구축분과 기반Infra구축 사업자 선정

차별화된 IT 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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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4차 산업혁명의 핵심 기술인 인공지능을 업무에 활용
- 자가학습이 가능한 인공지능 분석 모델을 기반으로 각종 문제 해결 및 의사결정
- 인지컴퓨팅 기반의 비정형 데이터(음성 및 이미지 등) 활용으로 미사용 데이터의 가치 상승·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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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성능 개선을 통한 마케팅 효율성 제고
- 서비스 품질 개선 및 신제품 개발
-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문제 예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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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인프라 구축 비용 절감 및 클라우드 기반 관리 서비스로 효율성 증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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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홈, 자동차, 의료 등 다양한 IoT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 및 경제적·물리적 안정성 확보
- 공공, 산업, 개인 융합 서비스 모델 도출
- 실생활 적용으로 다양한 지능형 사물 출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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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ICT 급속 발전에 따른 변화와 혁신 대응 교육(인식, 수용, 관리 단계별 추진)
- 최신 ICT기술 트랜드에 대한 이해와 공감, 선택 및 집중
- ICT 접목에 따른 신 문화 경험 등

2017년 한국정보화진흥원 '지능정보데이터전문가협회' 기반구축분과 기반 Infra구축 사업자 선정

보유 솔루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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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WEB(웹봇)

K-WEB은 인공지능 기술을 이용하여 웹사이트 사용자를 안내하는 웹 가이드로써 기존 웹 사이트의 변화 없이 신속한 구현이 가능합니다. 고객요구에 맞춘 웹 가이드 서비스 신속 구현, 고객의 성향에 맞는 맞춤정보를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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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CHAT(챗봇)

온라인(인터넷, 스마트폰, SNS 등)을 통해 고객과의 상담을 처리하고 서비스를 인도하는 인공지능기반 챗봇 솔루션으로 단순질의부터 심화질의까지 자연어이해를 통한 Semantic 검색 및 추론답변을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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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STT(인공지능 음성인식)

인공지능 기반 지능형 음성변환 솔루션으로 Analog신호를 Digital신호로 변경하여 분석 및 활용합니다.
K-STT는 인식율 85% 이상 확보와 신속한 전환을 통해 사업의 안정성을 보장하며 최소비용으로 유지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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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ZEN(빅데이터 분석)

K-ZEN은 다양한 채널을 통해 수집되는 내외부의 빅데이터를 자체 개발한 언어처리 기술을 활용하여 분석하고, 정형·비정형 분석을 통해 보다 효과적인 분석결과를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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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RPA(Robotic Process Automation)

RPA는 사람의 행동을 그대로 모방해 기존 업무프로세스에 따라 기존시스템의 변화없이 사람처럼 업무를 수행하도록 지원하는 도구이다. 수작업, 혹은 반복적이면서 규칙적인 인간활동 중 일부, 혹은 전체를 컴퓨터 소프트웨어를 통해 자동화 하는 기술

래퍼런스

- 한화생명 빅데이터 운영(2017년~현재)
- 충남도청 지능형 민원콜통합시스템(2017년)
- 행정안전부 직무알림 챗봇(2017년)
- 대구광역시 AI기반 지능형 자동상담 Sherpa 개발완료 및 납품(2016년)
- 대구광역시 민원 제안 및 콜센터 시스템 통합 구축 용역(2015년)
- 부산광역시 민원통합관리시스템 구축 기본 설계 컨설팅(2015년)
- 천안시 민원 관리시스템 구축(2015년)

주요 구축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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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이원정보통신 지능형 웹사이트 로못 '크봇' 구축

크봇이란?
케이원의 K와 泰(클 태)의 상징으로서 4차 산업혁명을 리드하는 상징이며, 케이원정보통신 홈페이지 개선에 따라 웹사이트 전체 소개 및 상담을 1:1 웹못 메신저를 통해 사용자의 관련 문의 내용을 자연어와 유사어 처리를 통한 답변과, 관련 페이지 이동, 파일 다운로드 기능을 제공함

 - 자연어 처리 및 유사어 판별
 - 질문을 통한 웹사이트 관련 페이지 이동
 - 크봇 메신저를 통한 파일 다운로드
 - 질의사항 답변 및 통계 분석 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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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구광역시 인공지능 및 빅데이터 기반 지능형 상담시스템 구축

뚜봇이란?
전국 최초로 인공지능이 적용된 뚜봇(두드리소의 상담로봇)은 2016년 말에 태어났고 3개월의 시범 운영 후 2017년 4월 1일부로 정식서비스로 오픈함
뚜봇이 태어난지 100일 되던 날 그 동안 뚜봇은 2877건의 상담을 수행하였으며 국내 최고의 정확률인 72%를 달성함

 - 자연어 처리 및 유사어 판별
 - 여권분야 민원 상담
 - 단순 반복적인 민원 자동 상담
 - 기존 상담사 업부 경감
 - 질의사항 답변 및 통계 분석 관리

담당자

KDC 사업부 조대현 이사 | cyberdhcho@k-won.co.kr